본문 바로가기
정보/관심

블로거뉴스를 통한 작은 변화

by sketch 2008. 7. 21.
728x90
반응형
하수관 공사와 관련하여 글 을 올렸습니다. 지난 목요일이었습니다.

공사는 두달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동네 중에서도 제가 사는 집 앞에서 제일 먼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다른 골목에서도 이어서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장마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공사가 멈추게 되었습니다. 장마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멈춘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공사는 지금까지도 재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글을 올리고 나서 알게 된 것은 아스팔트 자재값 상승으로 인해서 가격인상을 요구하는 과정에서 마찰이 있었고 중장비 파업으로 인해서 공사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공사가 시작되자 마자 뚫어놨던 구멍들을 2달 동안이나 방치하고 있었다는 것에 문제의식을 느끼게 되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길을 걷다가 발목을 삔적도 있기 때문에 더욱 문제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블로거뉴스로 송고하고 나서 바로 몇분의 추천이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글은 어느 파트에 넣어야 하나 하고 고민하다가 시사 파트에 송고하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감사한 것은 글을 올리고 얼마있지 않아 실시간 뉴스 5번째에 배치가 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는 포토베스트에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작성한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보일 수 있다는 것도 감사했지만 정말 블로거뉴스로 인해서 뿌듯했던 것은 이 글을 보고 나서 몇몇 분들의 관심이었습니다. 직접 구청에 전화해서 원인을 물어보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상세하게 상황을 파악하셔서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에게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후 집으로 돌아올 때 그 길은 시멘트로 모두 메꿔져 있었습니다. 그 전날에는 비가 내렸었습니다. 비가 온 이후에 오히려 태양이 강하게 비춘 날씨라서 무척 더웠습니다. 구청에서 한 것인지, 동사무소에서 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사로 인해서 집 앞의 길이 보수되어 있었습니다. 하루도 안되어서 보수된 것이라 조금 놀라기도 햇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 사회현상으로 인해서 완벽하게 보수되지는 않은 상황이지만 길을 통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불편 요인이 해소되었다는 것에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온누리님의 글로 인해서 한 지역의 횡단보도 한쪽의 인도가 개선되었었던 글이 생각났습니다.  블로거뉴스로 인해서, 또 블로깅으로 인해서 변화가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