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ETEC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북문로떡볶이 선인덕 대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박람회 첫날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상담 차 방문하기도 하고, 방송국에서 취재도 하고 굉장히 분주한 시간이지만 짧게 나마 대표님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북문로 떡볶이의 시작은?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었는데, 프랜차이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른 직장일을 하는 동안 틈틈히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내와 함께 어떻게 준비를 할지 함께 연구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청주에 북문로 주소지에 조그만 가게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국물떡볶이, 여러 튀김들과 함께 먹던 추억을 생각하며 '홍대컨셉으로 해 보자' 하며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도 오픈하면서 여러 생각들을 하지만, 오히려 주변의 주민분들이 염려를 많이 하셨습니다. 


'잘 되어야 할 텐데.. ' 



오픈 한 이후 손님들께서 소문을 많이 내 주셔서 청주의 맛집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분식 관련 사업을 진행하면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이라면? 


- 분식은 굉장히 손이 많이 가는 업종입니다. 그러기에 손의 정성이 필요합니다. 같은 음식을 만들더라도 어떤 마음을 가지느냐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사업이다보니 창업을 한 이후 순수익에 마음이 많이 가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사업은 이익만을 따라가서는 안됩니다. 손님에게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서 제공하고 손님에게 만족과 기쁨을 드리는 것이 먼저입니다. 


프랜차이즈 오픈을 원하는 예비 점장들에게 어떤 도움을 제공하십니까? 


- 창업을 하려고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상권분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맹본부의 담당팀장이 상권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컨설팅을 통해서 최적의 점포 입지를 선정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픈하시는 분들에게는 교육시스템, 인테리어, 상품개발을 통해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갖추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분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 물류가 생명입니다. 신선한 식재료를 적시에 가맹점에 공급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창업 이후 입소문을 통해서 한분 한분 전국 곳곳에 가맹점을 오픈하셨는데요, 각 매장마다 기대 이상의 순수익을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첫날 행사 마감시간이 가까워오면서 대표님은 여러 필요들을 채우느라 움직여야 했습니다. 


부스를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이 메뉴를 살펴보시면서 '이 메뉴에 이 가격이 가능하느냐?' 라고 놀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청주 지역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전국 체인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는 것이 어려운 시기에 눈길을 끌지 않나 싶습니다. 



덧. 오늘 내일동안 SETEC 박람회에서 북문로 떡볶이를 만나보세요. ^^ 


북문로떡볶이 프랜차이즈 가맹상담 010-9223-1018